img img
Q 1.

콧대를 높이면 눈이 몰려 보이나요?

콧대를 붙이면 평평해 보이던 라인이 높아지면서 입체감이 살아나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눈 사이가 멀어져 보이던 환자의 경우 앞트임과 유사한 효과를 부가적으로 가져올 수 있습니다. 하지만 실제로 눈 사이 간격이 좁아진다거나 눈이 몰려 보이는 현상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눈이 몰려보이는 정도가 되려면 코 수술시 굉장히 높게 보형물을 올려야 하는 비정상적인 수술이 진행되었을 경우에나 가능합니다.

Q 2.

코성형 상담시 고려해야 하는 것이 있나요?

선호되는 코모양에도 유행이 있지만 일반적으로 이러한 유행과는 별도로 자신에게 맞는 코모양에 맞춰 수술하는 것이 전체적인 자연스러움과 아름다움을 더하는데 효과적입니다. 옆선에서의 이마와 코, 입술과 턱까지 부드럽게 이어지는 라인을 고려해야 하며, 정면에서는 얼굴의 비대칭과 눈, 입술 등과의 조화를 확인해야 합니다. 따라서 임상경험이 풍부한 성형외과 전문의에게 상담받고 자연스러움에 기초한 디자인을 설정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Q 3.

코성형 후 안경을 써도 되나요?

코 수술 후 약 1달 정도 지난 다음에 착용할 것을 권합니다. 안경 착용에 따른 안경 자국은 피부에 생기는 것으로 코 수술과 무관하기 때문에 크게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Q 4.

붓기나 멍은 얼마나 지속되나요?

3~4일 정도 많이 부을 수 있으나 그 후부터 점차적으로 가라앉게 되어 7~10일 정도면 어느 정도 안정이 됩니다. 멍이 드는 경우는 매우 적으나 혹여라도 멍이 든다면 1~2주일 정도면 완화됩니다.

Q 5.

수술 후 코를 붕대로 감싸야 하는 건가요?

심하게 붕대를 감싸는 것이 아니나 삽입한 보형물을 고정하기 위해 살색 테이프로 가볍게 고정해 드리며 이 테이프는 보통 3~5일 정도 후 말끔히 제거해 드립니다.

Q 6.

수술 후 언제부터 자유롭게 움직이고 운동할 수 있나요?

살짝 만져주는 정도는 크게 상관 없지만 코 성형 후 가장 중요한 것은 코 모양이 자리 잡힐 때까지 코에 자극을 주지 않는 것입니다. 물론 강박적으로 주의를 기울여야 하는건 아니지만, 코에 삽입한 물질이나 연골이 고정되려면 약 한 달 정도가 걸리므로, 이 기간 동안은 코를 부딪히지 않도록 특별히 주의하고 또, 수술 후 코가 막힌 듯한 느낌이 나거나 감기에 걸린 경우 코를 세게 푸는 것은 삼가야 합니다. 수술 후 2~3주까지는 과격한 운동을 피하는 것이 좋으며 에어로빅, 수영, 헬스 사우나 등은 한 달 후부터 시작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Q 7.

코성형 후 간혹 코끝이 빨개지는 경우가 있던데, 왜 그런건가요?

단단한 보형물은 콧등의 2/3 정도만 삽입을 하고 나머지 1/3인 코 골 부분은 연출이나 생체진피를 이용하여 높여주어야 하는데 간혹 코끝까지 보형물을 삽입하게 되는 경우 코끝이 빨개지는 부작용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저희 닥터스미 성형외과에서는 환자별로 다른 코의 길이와 모양까지 고려하여 맞춤형 보형물을 적용하기 때문에 이러한 부작용에 대한 염려는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Q 8.

수술 후 병원에는 몇 번이나 방문해야 하나요?

수술 후 회복기 동안(1주일) 2~3회 정도 내원하시어 소독 및 봉합사를 제거하여야 하며, 2~3개월 후 경과 차 한번 내원하여 주시면 될 것입니다.

Q 9.

고어텍스로 콧대를 높이게 되면 나중에 많이 가라앉게 된다던데, 정말 그런가요?

대부분의 환자들이 고어텍스를 사용하면 많이 콧대가 낮아진다고 알고 있습니다. 그러나 실제 통계적으로 보면 약 5~10% 정도 줄어드는 것이 정석입니다. 수술 시에는 그러한 감소 효과를 감안하여 수술을 하게되며 최종적인 수술 경과는 환자의 기대치에 맞춰 이끌어 내는 것이 가능합니다. 또한 최근에는 하드(HARD)한 타입의 고어텍스 보형물을 사용하여 감소 폭을 줄여냄으로써 회복에 따른 수술 부위의 변형을 최소화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Q 10.

콧대를 많이 높이고 싶은데 몇mm까지 가능할까요?

얼굴 주변부의 구조물과 관계없이 무조건 높기만 한 코는 자연스럽고 예쁜 코가 아닙니다. 코성형은 이마와 코를 연결하는 각도, 코의 길이, 넓이, 얼굴의 전체적인 느낌 등 전체적인 비율을 기본으로 하여 수술이 계획되고 진행됩니다. 몇mm를 높이느냐가 중요한 것이 아니라 각자의 개성에 맞는 느낌을 도출하여 전체적인 조화를 이룰 수 있도록 자연스럽고 균형있는 코를 만들어내는 것이 성공적인 수술을 위한 포인트가 됩니다.

Q 11.

콧대와 코끝은 무엇으로 높이나요?

콧대를 높이는 것은 보형물(실리콘, 고어텍스)을 삽입하거나 자기뼈, 자가연골을 이식하는 법, 인체진피(알로덤)를 삽입하는 법 등 다양한 방법이 있습니다. 콧대를 높이는데는 주로 보형물을 이용하여 교정이 이루어지며 코의 경우 귀 뒤 연골 혹은 코 안의 비중격 연골, 생체진피 이식을 통해 높이는 것이 수술 효과를 배가시키는데 효과적입니다.

Q 12.

수술 후 코를 만지면 단단한 느낌이 드는데 괜찮은 건가요?

단단한 느낌은 흉 반응으로 최소 3개월 이상 지속될 수 있습니다. 3개월 정도 경과하게 되면서부터 흉이 부드러워지며 점점 단단한 느낌이 사라지게 됩니다.

Q 13.

코성형을 하면 영구적인 효과를 볼 수 있나요?

물론입니다. 삽입한 보형물을 제거하지 않는 한, 모양이 끝까지 유지 됩니다.

이           름   
연   락   처 - -   
상담부위

개인정보수집동의